메뉴

교육
HOME  > 뉴스종합 > 교육

김포교육지원청, 문해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18명 초등학교 학력 인정

컨텐츠 정보

본문



김포교육지원청은 2월 5일 지역문자해득심사위원회를 열고 2023학년도 문해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 초등 3단계 이수자 18명의 학력을 인정했다고 6일 밝혔다.


‘학력인정 문해교육’은 정규학교 교육 기회를 놓친 성인 학습자가 문해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학력 인정 기준을 충족할 경우 의무교육에 준하는 초등학교, 중학교 학력을 인정하는 제도다.


2023년에는 김포시평생학습관과 마송중앙초등학교에서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 문해력과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지원청 담당 부서에서는 초등 3단계 학력 이수자의 신청을 받아 1차 서류 검토를 진행했으며, 지역문자해득심사위원회에서 최종 학력인정 여부를 심사했다.


이번 학력인정 졸업자는 총 18명이며, 평균 나이는 74세로 최고령자는 82세다.


김영리 교육장은 “문해교육 프로그램이 다양한 이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에게 단순한 배움을 넘어, 꿈을 찾아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해교육에 대한 교육지원청의 아끼없는 지원을 약속한다”고 했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7일 2023학년도 문해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18명의 학력인증서를 교부할 예정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956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