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통
HOME  > 뉴스종합 > 교통

부천시, 똑버스(DRT) 운송사업자 이달 말까지 모집

컨텐츠 정보

본문

똑버스.jpg

 

4월 중 범박·옥길동, 고강본·고강1동에서 총 5대 운행 시작


부천시가 똑버스(DRT·Demand Responsive Transit) 운송사업자를 모집한다.


똑버스는 대중교통이 부족한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수요응답형 버스다. 일정한 노선과 운행계획 없이 시민의 요청에 따라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원하는 목적지까지 여객을 탄력적으로 운송한다.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이 실시간으로 최적 노선을 만들어 운행하는 방식이다.


부천시는 2개 운행구역 ▲범박·옥길동(2대) ▲고강본·고강1동(3대)에 똑버스 총 5대를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운송사업자 신청 자격은 여객자동차법에 따라 한정 면허가 가능하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법인 또는 개인이다.


신청은 오는 2월 29일까지 부천시 대중교통과(부천시청 2층)를 방문해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 고시/공고/입법예고)에 게시돼 있는 모집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시는 제안서 평가 등 운송사업자 선정 절차를 거쳐 이르면 4월 중 운행을 개시할 예정이다.


똑버스는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운행하며 요금은 경기도 시내버스 요금체계(기본요금 1,450원)를 따른다. 또한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이 적용된다.


시 관계자는 “대중교통 수요·공급 불일치 지역에 탄력적이고 효율적인 교통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이동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앱을 통한 호출(예약)에 따른 불편이 없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4월 #범박동 #옥길동 #고강본동 #고강1동 #5대 #운영 #운행 #시작 #똑버스 #예약 #어플 #호출 #방식 #수요 #응답형 #버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956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